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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식습관 TOP 3
소유진
작성일 : 20-01-12 12:42  조회 : 5회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식습관 TOP 3

 

1. 아침은 필수! 끼를 먹는다

이은영 연구원은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끼를 먹는 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제사전 식생활 평가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나쁜 식습관이자, 가장개선하기 어려운 식습관은 끼를 먹지 않는 이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아침은 바빠서 거르고, 저녁은 늦게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아침을 먹지 않으면 밤새 수면 소모된 에너지가 채워지지 않아 오전 업무 능률이 떨어질 있고 점심을 과식하게 됩니다. 저녁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공복이 길어져 과식한 저녁은, 먹은에너지를 소비할 시간이 없으므로 그대로 지방으로 축적됩니다.  끼를 먹지 않는 것은 신진 대사에 영향을 아니라, 다음 끼니까지 불균형하게만드는 것입니다.

 

 

이은영 연구원은 상담자들에게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 12시간다이어트권장한다고 합니다. 12시간다이어트는 하루 12시간내에 끼를 모두 섭취하는 것입니다. 8시에아침을 먹고 출근했다면 저녁은 20이전에 섭취하는 것이죠. 이는반드시 12시간일 필요는 없고, 출근 10시에 간단히 아침을 먹으며 업무를 한다면10시간다이어트변형해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시간 내에 끼를 모두 챙겨먹는다는 것입니다. 시간을 정해 식사를 하면 자연스럽게 야식 불필요한 칼로리 섭취를 방지할 있습니다.

 

실제 체지방 감량 성공자들의 경우 끼를 먹는 것만으로도 건강 상태가 개선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다이어트에 성공한 김**씨는 혼자서 살을 빼려고 때는 단순하게 먹는 양만 줄인다거나, 운동량만 많이 늘리는 식이라 며칠 지속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오히려 상담  먹지 않던 아침을 든든하게 먹으라고 해서, 전혀 먹고 참는 것보다 견디기가 쉬웠다 밝혔습니다.

 

 

2.  먹는 것이 아니라 먹는다!  단백질, 통곡식, 채소로 꾸린 식단

다이어터들의 주요 관심사는칼로리입니다. 그러나 다이어트에 있어 칼로리보다 중요한 것은무엇을 먹느냐입니다.

 

다이어트의 가장 적은 배고픔입니다. 이러한 배고픔은 우리가 먹는 음식과도 연관이 되어 있습니다. 어떤음식은 허기를 순간적으로 채우고, 금세다시 배고픔을 불러옵니다.

 

가짜 배고픔을 느끼지 않으려면 포만감이 오래가는제대로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해야합니다.

탄수화물을 아예 먹지 않는 것도 문제가 됩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면 저혈당, 기력저하, 불쾌감 등에 시달릴 있습니다. 다만 쌀밥, 등의 정제된 탄수화물은 도정 과정에서 영양분이 많이 손실되므로 통곡물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흔히지방=체중이라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불포화지방을 섭취하면 지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때로는 다이어트 보조식품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굶는 다이어트보다는 보조 식품의 도움을 받아 너무 배고품에 시달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나중에 요요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실제 디제로킹 다이어트 보조식품의 도움을 받아 다이어트에 성공한 소유진씨는 출산 후 몸매 되찾기와 건강이라는 두가지 중요한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3. 목적의식이 뚜렷하고, 분명하다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지속성입니다.

 

거울을 보며살이 빠지면 옷이 예쁘게 맞을 텐데 같이 생각하는 것은 분명한 목적의식이 아닙니다. 예를들어 체중이 5kg빠진다고 갑자기 옷맵시가 좋아지지 않습니다. 단식등의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근육량과 수분이 빠졌다면 체중은 줄어들지만 몸은 오히려 탄력 없는 몸으로 바뀝니다. 따라서 스스로가 관리를 해야 하는지, 최종적으로